‘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고 하죠.
그만큼 화술, 화법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데 영향을 주는바가 크다는 의미인데요.
오늘은 내 몸값을 200% 상승시켜줄 수 있는 어색할 때 대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대방과 할 말 없을 때 대화하는 법
초면인 상대를 만났을 때 어색어색한 분위기 생각만 해도 가슴이 답답하시죠?
하지만 내가 가만 있는다고 상대방이 “나 이런 사람이요~” 라면서 알려줄리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화를 어려워하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바로 대화 주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 날씨 좋죠?”, “ㅇㅇ 영화 보셨어요?”, “여기 유명한데 드셔보셨어요?” 라면서 대화가 금방 끝날만한 주제로 대화를 시작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주제로 출발하게 되면 대화가 멈출 때마다 굉장히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또 만남이 종료된 후에도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이었지?’라며 별로 친해진 것 같은 느낌도 들지 않게 됩니다.
대화에 있어 가장 좋은 주제
대화의 목적은 바로 친밀감을 갖기 위해서입니다.
돈을 벌기 위한 비즈니스 만남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친밀감을 갖게 되면 서로 교류하기도 원만하고 협상하기에도 유리한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사람들과 친해지기 위해 가장 좋은 주제는 멀리 있지 않은데요.
바로 본인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는 것입니다.
자기 성장과정의 경험이나 추억 등을 이야기하다보면 서로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도 있을 뿐더러 본인의 진실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수월한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할말 없을 때 대화 시 내가 애착을 느끼는 것, 좋았던 것, 힘들었던 것, 기억에 남았던 것들을 이야기해보세요.
이야기거리는 정말 넘쳐납니다.
그렇게 자신의 진실되고 솔직한 이야기를 꺼낸다면 상대방 역시 좀 더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고 나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상대방과 더 친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거예요.
오늘은 할 말 없을 때, 어색할 때 대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알려드린 스킬을 이용하여 보다 윤택한 사회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