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에서 절대 알려주지 않습니다” 가입자 90%가 모르고 그냥 쓴다는 기가 인터넷의 진실

220418_3_인터넷진실-2

인터넷을 쓰다보면 한번씩 끊기거나 엄청 느려질 때가 있는데요.

하루이틀도 아니고 자주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한번 의심해보셔야겠습니다.

오늘은 통신사에서 절대 알려주지 않는다는 ‘기가 인터넷’의 진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칭형 인터넷 상품 인지 확인하는법

1. 먼저 speed.nia.or.kr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세요.


✅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
220418_3_인터넷진실-3

2. 측정했을 때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거의 일치하게 나오면 대칭형 인터넷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겁니다.

3. 혹시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업로드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온다면 비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겁니다.

통신사에 따라 다른 인터넷 서비스

대한민국 모두가 대칭형 인터넷 상품의 비용을 내며 누구는 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고 누구는 비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대칭형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광섬유케이블 망 구축이 필수입니다.

220418_3_인터넷진실-4

KT는 광섬유 케이블로 100% 대칭형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K와 LG에서는 광섬유케이블, 구리선케이블로 지역에 따라 대칭형인터넷과 비대칭형 인터넷 서비스를 차별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일 큰 문제점은 통신사에서 가입시 케이블과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내용을 알려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기가인터넷 가입시 예방법

인터넷 가입전 각 통신사 대표전화로 전화해서 계약할 주소지를 알려주고 대칭형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고객이 먼저 알고 문의를 해야 답변을 해준다는 불편한 진실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이 모르고 있으면 부당한 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인터넷상품 가입시 꼭 전화해서 물어보고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호갱구조대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