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서 운전하다 보면 가끔 보이는 차량이 있습니다. 볼 때마다 한숨이 나오는 차량인데요.
본인 차량 외에 타 차량까지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어 집중 단속까지 하고 있는데 끊이지를 않네요.
오늘은 운전자라면 반드시 조심해야 하는 자동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보이기
스텔스 차량
스텔스 차량은 야간에도 전조등을 켜지 않고 다니는 차량을 일컫는 말입니다.
운전자라면 한두번은 이런 차들을 목격하셨을텐데요.
야간에 전조등을 켜지 않고 달리는 것은 본인은 주행할 때 몰랐다 하더라도 타 차량이 스텔스 차량을 식별하지 못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합니다.
아래 스텔스 차량 영상 꼭 보시고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지 인지하고 운전해주세요.
사이드 미러, 백미러로 위치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위반 시 범칙금 수준
스텔스 차량은 현행 도로교통법상 모든 차량의 운전자는 등화장치를 점등 후 운행하도록 규정하고 있기에 여기에 위배되는 차량입니다.
이를 위반 시 승용차, 승합차는 2만 원, 이륜차는 1만 원의 교통범칙금이 부과가 됩니다.
스텔스 차량 신고 방법
도로에서 만약 스텔스 차량이 보인다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으로 가능합니다.
✅ 스마트국민제보 바로가기 👉신고도 중요하지만 스텔스 차량이 주변에 보인다면 가급적 근처에서 주행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큰 사고를 예방하는데 중요합니다.
방어운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