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사지 말고 이거 바르세요” 모기 물린 데 벌레약 보다 효과 좋다는 가려움증 줄이는 법 6가지

220506_4_모기-2

여러분은 여름이면 어떤 것이 가장 불편하고 짜증나시나요?

많은 분들이 더위, 열대야 등을 얘기하시겠지만 또 다른 분들은 모기라고 답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벌레약 보다 더 효과 좋다는 가려움증 줄이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기 물렸을 때 꿀팁 6가지

220506_4_모기-3

1. 꿀

예전부터 많이 사용하던 법인데 꿀에는 소염작용이 있고 가려움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20506_4_모기-4

2. 우유

흐르는 물에 물린 부위를 깨끗이 씻은 뒤 우유를 살짝 발라주면 좋습니다.

우유는 염증억제 및 부족과 가려움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20506_4_모기-5

3. 레몬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레몬의 껍질 안쪽을 모기 물린 부위에 문질러주면 세균억제 및 마취작용으로 가려움을 덜어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20506_4_모기-6

4. 치약

치약 속에 들어있는 박하성분이 가려움과 붓기를 완하시키고 환부에 시원함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성분은 실제로 가려움을 없애는 게 아니라 뇌에 자극을 주어 간지러움을 느끼지 못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5. 얼음

얼음을 면포에 감싸 찜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이 수축되면서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의 분비를 줄여주어서 덜 가렵게 해줍니다.


220506_4_모기-7

6. 달군 쇠(티스푼)

40도 이상의 물에 쇠(티스푼)를 담궜다가 따뜻해지면 모기 물린 곳에 살포시 눌러줍니다.

가렵게 만드는 포름산 성분이 고온에서 해독되어 가려움이 해결되고, 살이 부어오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모기는 아무리 피한다고 하지만 꼭 한번 씩 물리게 되는 여름 불청객이죠.

혹여 물리더라도 알려드린 꿀팁으로 가려움이라도 빨리 해소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