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당했을 때 시간이 오래 지나도 상대 보험사에서 연락 안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피해자가 먼저 연락해보기도 하고 가해자측에 연락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다리라, 처리 중이다 라는 답만 듣기 일쑤죠.
피해자가 오히려 더 불안해하기 시작하는 시점인데요.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늦게 대응하는 보험사 대응하는 요령 3가지
지불보증
합의 해야될 시점에 연락도 없고 지연시키는 보험사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사에서 연락이 안 올 경우 담당자한테 다시 연락을 합니다.
그리곤 “다시 치료 받을테니 치료비 지불 보증을 해달라“고 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담당자가 먼저 합의 얘기를 꺼낼것입니다.
지불보증이 어떤건지 궁금하시죠 ? 지불보증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불보증이란? 👉민원신청
하지만 본인이 먼저 연락하기 좀 그렇다 하는 분들은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민원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접수되자마자 팀장이나 센터장 바로 연락이 와서 합의에 대한 내용을 꺼낼 겁니다.
소비자 보호원, 국토교통부
이렇게 했는데도 보험사로부터 연락이 안온다 한다면 마지막 방법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나 소비자 보호원 또는 국토교통부에 민원 제기를 하면 됩니다.
100% 연락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피해자임에도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위와 같은 처리 방법이 있다는 것 인지하셔서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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