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돈 주고 가면 손해입니다” 치과 치료비를 무려 70%나 할인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

무료_병원_27

치과는 가기도 싫지만 놀라운 치료비용 때문에 더 가기 꺼려지는 곳이죠?

아픈 치아를 하나하나 치료하다보면 수백씩 깨지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정부에서 치과 치료비를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고 하여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치과 치료비 지원 항목 

임플란트

임플란트는 치과에서 가장 돈이 많이 드는 치료인거 아시죠?

내 치아가 빠졌을 때 하는 치료가 바로 임플란트 치료입니다. 기존 치아와 비슷하게 해주는 치료인데요.

아시다시피 가장 돈이 많이 드는 치료라 적극적으로 치료하기에 부담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만 65세 이상이 되시는 분이라면 본인 부담금 30%만 내면 되는 제도가 있습니다.

평생 두 개까지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2개 이상의 치아부터 100%의 임플란트 비용을 내시면 되겠습니다.

틀니

틀니의 경우에도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어금니가 여러 개 없는 분들은 부분 틀니로 7년에 한 번씩 가능한데요.


한번 혜택을 받으면 7년 간은 못하지만 7년 지난 이후에는 또 할 수 있습니다. 매년 되는게 아니지만 7년 이라는 시간은 틀니 사용에 충분한 기간이라 생각됩니다.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만 65세 이상부터 해당이 되며 본인 부담금은 30%입니다.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1년에 한번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15,000원 ~ 2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이 있는 분들은 잇몸 치료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아 홈 메우기

실런트라고 불리기도 하고 한글로는 치아 홈 메우기라고도 하는 치료입니다. 치아 속에 충치가 생기기 쉬운 홈을 메우는 치료인데요.


18세 이하 소아 청소년이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신청한 사람만 135만원씩 돌려 받았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소득기준 상관없이 평균 135만원 건강보험료 돌려주는 제도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