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피해 전액을 지원받는 변경안이 올 4월부터 시행되고 있는데요. 천재지변과 같이 예상치 못한 사고는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것만이 최선입니다.
4월부터 정부에서는 예상치 못한 사고에 ‘이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풍수해보험료 정부지원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태풍, 호우, 홍수 등 풍수해로 입은 피해를 보상해 주는 정책보험입니다.
아마 한번이라도 풍수로 인한 피해를 입은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가입을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이번 정부지원 기회에 꼭 확인하고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원내용
과거 자연재해로 재난지원금 또는 풍수해보험금을 지원받은 이력이 있거나 풍수해보험 가입 촉진 계획 대상에 포함된 보험목적물 중 저소득층이 실제 거주하는 보험목적물을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4월 5일(화)부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를 전액 지원합니다.
보상 풍수해 종류로는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이 있습니다.
예외 적용
아래와 같은 예외 상황에서는 계산을 달리하여 지원하게 됩니다.
1. 보험기간 내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2. 보험 가입 후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 상향 등의 사유로 지급받는 보험금이 재난지원금 보다 적을 경우
위 상황에 해당되면 차액만큼의 보험금을 재난지원금으로 지원하게 되는데요.
다만, 보험가입금액을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 보다 적게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지급받는 보험금이 재난지원금보다 적어도 차액 지급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풍수해보험 판매보험사
풍수해보험은 아래 5개 보험사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가입문의는 판매보험사 5곳 외 전국 시군구 재난관리부서 또는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관련글 : 내시경 받는 90%가 몰라서 신청안하다는 ‘보험금’이 있다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